-
Day04 - 오버라이드와 viewDidLoad()공부/기타 2022. 1. 7. 23:38
Scale To Fill을 통해 꽉찬 화면을 만들었다. - 유용한 오픈소스 공유
https://github.com/dkhamsing/open-source-ios-apps
GitHub - dkhamsing/open-source-ios-apps: Collaborative List of Open-Source iOS Apps
:iphone: Collaborative List of Open-Source iOS Apps - GitHub - dkhamsing/open-source-ios-apps: Collaborative List of Open-Source iOS Apps
github.com
- xcode 12 까지는 image li 만 하여도 #imageLiteral()이 자동완성으로 되었다.
하지만 xcode 13부터는 #imageLiteral(을 직접 작성해야한다.
- viewDidLoad()는 앱이 실행되면 처음 실행되는 함수다.
viewDidLoad 메서드는 뷰 계층이 메모리에 로드된 직후 호출되는 메서드를 말한다.
뷰가 화면에 나타나기 전이며, 여러 초기 작업들을 처리하기에 적합하다.
처음에 한번만 호출된다.
- viewDidLoad()는 override func 메소드명() {...} 형태로 작성되었는데 이것을 메소드 오버라이드(override)라고 한다.
오버라이드는 슈퍼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하는 기술이다.
처음에 override를 붙이는 것으로, 슈퍼 클래스의 메소드를 새롭게 정의된 메소드로 덧쓰기를 한다. 이렇게 하면, 그 메소드를 호출했을 때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다.
참고자료
http://www.devkuma.com/books/pages/705
프로그램 개발 지식 공유, devkuma
데브쿠마는 프로그래밍 개발에 대한 지식을 공유합니다.
www.devkuma.com
'공부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ac] node npx Strapi 설치 오류 (0) 2022.11.28 Day05 (0) 2022.01.10 Day03 - 아이폰에서 개발중인 앱 실행하기 (0) 2022.01.06 Day 02 - 간단한 앱 만들기 (0) 2022.01.03 [ios개발]Day01 - 준비하기 (0) 2022.01.03